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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국상망재 댓글 0건 조회 58회 작성일 25-05-29 09:00
밍키넷: 해외 성인 컨텐츠 제공 사이트와 국내 법적 이슈 밍키넷 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인 컨텐츠를 제공하는 해외 사이트인 밍키넷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밍키넷은 대한민국을 포함한 한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인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해외 서버를 통해 운영됩니다. 주된 컨텐츠로는 성인 동영상, 성인 만화, 웹툰, 스포츠토토, 토렌트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밍키넷의 접속과 관련된 몇 가지 법적 이슈가 존재하는데요, 접속 방식과 법적 상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밍키넷이란?


밍키넷은 성인 전용 사이트로, 주로 한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인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성인 동영상, 성인 만화, 웹툰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사이트는 HTTPS 주소를 통해 제공되며, 해외 서버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지만, 대한민국의 인터넷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밍키넷 접속 방법


한때 밍키넷은 HTTPS 주소 덕분에 대한민국에서도 접속이 가능했으나, 2018년 이후 정부의 해외 불법 사이트 차단 정책에 따라 VPN을 사용하지 않으면 접속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PC나 모바일에서 VPN이나 IP 우회를 통해 접속해야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구글 재팬 등을 경유해 접속하는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3. 밍키넷은 합법일까?


해외에서는 밍키넷이 명백히 합법적인 성인 컨텐츠 제공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지만, 대한민국 내에서는 상황이 다릅니다. 대한민국은 성인 포르노 자체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HTTPS 차단 이후로는 밍키넷 역시 불법 사이트로 취급됩니다. 따라서 VPN이나 우회 접속을 통해 사이트에 접근하는 경우 법적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


밍키넷은 해외에서는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성인 사이트지만, 대한민국 내에서는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VPN을 통한 우회 접속이 필요하며, 이러한 접속 방식이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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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24일부터 7일간 제주 트레킹한 기록입니다. <기자말>
[안호용 기자]
이전 기사: 한라산 정상에선 볼 수 없고 사라오름에선 볼 수 있는 것 https://omn.kr/2dm50
1100도로는 제주에서 516 도로와 함께 상징적인 도로이다. 제주시에서 출발한 두 도로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좌우로 횡단하여 서귀포시에서 만난다. 서쪽에 위치한 1100도로는 정상부가 해발 1100미터여서 1100도로라고 별칭을 붙였는데 행정 명칭은 1137지방도로이다.
해발 760미터인 516도로 정상부는 한라산 성판악 코스의 시작점이어서 사람들이 많지만, 1100도로 마루금은 완성도 높은 하나의 뛰어난 자연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항상 많은 관아시아2호 주식
광객들이 찾는다. 그곳은 해발이 높은 만큼 계절에 따른 환경의 변화도 무쌍하다.
특히 겨울철에는 육지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풍광을 연출한다. 대설 후 제설작업이 끝나면 하얗게 눈 쌓인 도로 중간에 백지에 선을 그은 것처럼 2차선의 검은 도로가 나는데, 그 도로를 천천히 드라이브하면 환상적인 풍경을 접할 수 있다. 또한 1100도로 마루금엘지유플러스 주식
에서 습지를 거쳐 한라산 정상부에 이르는 드넓은 상고대의 파노라마는 시선을 압도한다. 이곳은 우리나라 사람 외에도 외국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는 관광 명소이다.
이런 연유로 20여 년 전 모노레일을 설치하자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도 했지만 세계자연유산 등재 추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유보되었다고 한다. 이후 2007년 실제로 한라산키움스팩1호 주식
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었고, 2009년에는 1100도로에 접한 고지습지가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람사르 습지로 등재되었다고 한다. 개발론자들의 끈질긴 유혹을 슬기롭게 극복한 결과이다.
우리가 몰랐던 역사, 50여년 전 군사정부 시절 강제노역으로 만들어진 길
하지만 1100도로에는 우리가 잘 모르는 역사가 묻혀 부산물개100억신화
있다. 516도로는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다닐 수 있는 길이 있었고, 일제 때는 군수물자를 운반할 수 있는 임도로 확장을 하는 등의 역사성을 가지고 있었지만, 1100도로는 1968년 이전까지는 사람이 접근조차 할 수 없는 험준한 산악 지역이었다.

당시 군사정부에서 516도로 확장 공사를 하고 있을 때, 우여곡절 끝에 안랩 주식
1968년 첫 삽을 떴다고 한다. 당시 지리적 교통 상황을 감안하면 516도로 하나만으로도 서귀포를 커버할 수 있어서 처음엔 1100도로의 무용론이 대두되었지만, 중문을 개발해야 한다는 윗선의 지시로 무리하게 진행된 공사였다. 지금으로 치면 난개발이었던 것이다.










▲  2025년 4월 27일. 1100도로, 한라산 둘레길 들머리


ⓒ 안호용




당시 군사정부는 개발 사업비를 절감하기 위해 국토건설단을 동원하였다. 국토건설단은 4.19 후 장면 정부에서 뉴딜 정책을 본떠서 조직한 임시 단체였지만, 5.16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박정희 정권에서 이어받아 '국토 개발'이라는 미명 하에 조직 깡패와 부랑자와 병역 기피자 등을 강제로 잡아 국토건설단 조직에 밀어 넣었다.

하지만 군사정권 초기까지 운영하다가 비인도적이라는 말이 많아 해산시켰다가 몇 년 후 은근슬쩍 단체를 새롭게 조직하였다.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그들의 노동력이 절실했던 것이다. 폭력배들을 검거한 후 교화사업의 명목으로 노역을 하면 형벌을 면제해 주었다고 한다. 당국은 그들을 수자원개발과 대간척사업과 도로건설사업 등 사회 기반시설 공사 현장에 투입하여 일반 사병보다도 적은 임금으로 강제 노동을 시켰다. 그 조직은 삼청교육대의 원형이었다.
이렇게 해서 1968년부터 1100도로 건설사업에 국토건설단 소속 인원 500여 명이 여러 차례에 나누어 투입되었다. 그 무리는 서울과 부산 같은 육지 대도시에서 검거되어 온 부랑자들과 제주에서 검거한 폭력배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들은 일당 300원 받았지만 식비로 200원을 공제당하였다. 숙소는 한라산 어승생 부근에 군용 천막을 급조하여 사용하였다고 한다.
그들은 가장 험한 일에 투입되었다. 제멋대로 우거진 원시림지대에 들어가 나무를 벌목하고, 너덜과 바위를 제거하면서 길을 내는 기초 토목작업을 하였던 것이다. 거의가 인력이었다. 사망자 기록은 정확하게 남아 있지 않지만, 경부고속도로 건설공사 시 77명이 사망한 것을 견주어보면, 여러 가지 공사 환경을 보았을 때 당시 상당한 재해가 발생하였을 것이라고 충분히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육지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난공사였던 것이다. 더구나 당시는 포클레인 같은 건설기계도 없던 시절이었다.

그렇게 1100도로는 1973년 준공되었다. 30km가 넘는 도로를 당시 토목 기술로 5년 만에 완공했다는 것은 기적이었다. 초인적인 노동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공사였다. 불과 50여 년 전이지만 현재의 사회적 통념과는 거리가 먼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이었다.










▲  2025년 4월 27일. 돌오름길


ⓒ 안호용




제주 트레킹 4일째, 나는 바로 그 도로를 걸었다. 중문에서 240번 버스를 타고 영실 입구에서 하차한 나와 일행은 한라산 둘레길 3구간 들머리로 가기 위해 길게 일직선으로 나있는 2차선 도로에 발자국을 남기기 시작했다. 자동차와 버스를 타고 다니던 1100도로를 이렇게 두 발로 걸으니 전혀 다른 감정이 일어났다. 자동차 안에서 보던 풍경과 이렇게 직접 걷는 것은 대단히 이질적이었다. 내겐 두 발로 걷는 행위야 말로 주변 환경을 제대로 받아들일 수 있었다.

간혹 자동차들이 지나다니는 도로를 따라 500여 미터 정도 올라가면 한라산 둘레길 들머리가 나타난다. 이번 트레일은 돌오름길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거리는 총 12km이고, 해발 910m에서 시작해 해발 730m 지점인 서귀포 자연휴양림 입구에서 끝난다. 하향 트레일이어서 전반적으로 어렵지 않지만 거친 하천이 많아 결코 편하지 않다.
그날 날씨도 우리 편이었다. 제주 일기예보는 믿을 수 없이 항상 날씨는 불규칙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하늘은 우리를 배반하지 않았다. 그렇게 나와 도반은 1100도로에서 깊은 숲속으로 홀린 듯이 빠져들기 시작했다. 1100도로를 지나다니다 보면 빈틈이 보이지 않는 저 빼곡한 숲 안에서 과연 사람이 다닐 수 있는지 의심하고는 했었는데 막상 들어가 보니 길은 있었다.
처음엔 항상 그렇듯 무언가 기대감을 가지고 숲속 깊이 발길을 옮겨 놓는다. 임도 같은 널찍한 숲길이 굽이쳐 이어진다. 그 길을 따라 30분 정도 걸으면 천아 계곡에서 시작한 둘레길과 만난다. 작년 노로오름에 가면서 걸었던 그 길이 바로 이곳과 연결되는 것이다. 아직 중산간 지역처럼 나뭇잎이 무성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숲내음이 진하게 풍겨왔다. 분기점을 지나 남쪽을 향해 걸어가면 서어나무 군락지와 삼나무 조림지가 이어서 나타난다.

특히 삼나무 숲길은 일품이다. 사시사철 녹색을 잃어버리지 않는 삼나무가 있음으로 해서 숲은 항상 품위를 유지하고 있는지 모른다. 처음엔 제주도의 전반적인 지역에 방풍림으로 조림을 하였지만 이제는 그 삼나무가 제주도의 명물이 되었고 더구나 이곳처럼 오래된 삼나무 군락지는 숲의 질을 한층 높여준다.










▲  2025년 4월 27일. 돌오름으로 오르는 길


ⓒ 안호용




삼나무 숲을 지난 길목에서 점심 만찬을 즐긴 나와 도반들은 다시 발길을 옮기기 시작했다. 이제 한라산 생태계의 교란종으로 전락한 조릿대 사이 숲길을 따라 20여분 가다보면 삼거리가 나오고 곧 돌오름 들머리가 나타났다. 그 오름은 아쉽게도 둘레길을 걷는 사람들에겐 인기가 없다. 그럼에도 나와 일행은 돌오름 정상부를 향해 발걸음을 이어갔다. 무성한 조릿대 사이로 오솔길이 나있고, 원시림 지역으로 오르기 시작하면 등산로와 같은 좁은 길과 만난다.

이름 모름 나무들이 숨 막힐 것처럼 빼곡하여 나와 일행의 발을 무겁게 한다. 그렇게 선명하지 않는 길을 찾아 20여 분 오르면 돌오름 정상이 나오는데 숲이 너무 무성해서 조망은 제한적이었다. 좁은 허공에 한라산의 일부만 보일 뿐 대부분의 시야는 막혀있다. 조망이 좋지 않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노고에 대해 후회는 하지 않았다.
돌오름에 올랐다 원위치로 돌아온 나와 일행은 다시 본래의 트레일 숲속으로 스며들어갔다. 숲은 깊어지고 방향 감각도 상실한다. 이제부터는 대부분 좁은 오솔길이 계속 이어진다. 단풍나무, 때죽나무, 참꽃나무 등이 자신의 이파리를 한껏 내밀기 시작하고, 상록활엽수인 굴거리나무가 촘촘하게 군락을 이루고 있고, 고비와 조릿대가 그 사이 공백을 채우고 있다. 숲의 밀도감은 한층 배가 되고 시야가 좁아지면서 하늘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이 돌오름길의 특징 중에 하나는 8개의 크고 작은 계곡 하천을 건너는 것이다. 대부분 건천이어서 물은 흐르지 않고 거친 바위들이 적나라하게 노출되어 있다. 수려한 숲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지금은 한동안 비가 오지 않아 돌 틈에 물이 조금 고여 있거나 메말라 있지만 시간당 강수량이 많아지면 금방 야수처럼 변한다. 수없이 거듭된 자연환경의 변화 결과 이렇게 살풍경을 만들어내는지 모른다. 그래서 이 길은 거침과 평온이 함께 공존하는 다양성을 제공한다. 평온만 준다면 사실 무료할 수도 있다.










▲  2025년 4월 27일. 돌오름길을 막고 있는 계곡 하천


ⓒ 안호용




이렇게 하천 중에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색달천을 건너고 몇 개 더 지나면 열하분출 지대의 용바위 군락이 모습을 드러낸다. 한라산 대굼부리에서 분출한 용암이 흘러내려 만든 지형에서 다시 용암이 분수처럼 토해내어 식어서 굳은 현무암이 바로 용의 형태를 띠었다고 하여 용바위라고 한다.

집채만 한 현무암 덩어리는 다른 곳에서도 발견되는데, 이곳 열하분출 지대의 바위는 크기도 크고 군락을 이루고 있는 게 특징이다. 한때 불덩이였던 검은 현무암 덩어리는 괴이한 형태를 하고 있어, 우거진 숲과 함께 음산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이번 여정에서 첫 번째로 염두에 둔 곳










▲  2025년 4월 27일. 열하분출지대, 용바위 군락


ⓒ 안호용




잠시 열하분출 지대에서 머물다 다시 발길을 옮기기 시작했다. 숲은 언제 끝날지 기약도 없이 지루하게 이어진다. 숨 막힐 것 같은 숲길을 가다 보면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았는데도 이제 도반들의 입은 굳게 닫혀 있다. 발길에 차이는 조릿대 소리 사이로 새소리가 불규칙하게 맴돌 뿐이다. 그런 침묵 속의 소리에 의식을 기대고 걷다 보면 그 공간에 일부가 된 나를 어렴풋이 발견하게 된다.

숲에 취해 걷다가 다시 하천을 건너면 기괴한 판상절리 지대가 앞을 가로막는다. 판상절리로 인해 형성된 복잡한 형태의 계곡이다. 판상절리는 조면현무암의 한 형태로 그와 상반된 절리가 주상절리이다. 중문 대포 해안에 형성된 상하로 기다란 바위가 주상절리의 표본이라면, 판상절리는 종잇장처럼 얇은 바위가 켜켜이 누워서 접착해 있는 모습이다.

이런 절리는 경도가 약하여 물 흐름을 이겨내지 못하고 시간이 지나면 기이한 형대로 변한다. 지금 이 판상절리 계곡도 한번 폭우가 대차게 내리면 생각지도 않은 묘한 형태로 변할지 모른다.










▲  2025년 4월 27일. 판상절리 하천


ⓒ 안호용




이제 종착지가 얼마 남지 않았다. 계곡 하나를 더 건너면 이제 거린사슴 오름 뒤 쪽 길에 당도할 것이다. 돌오름길은 다양한 트레일로 구성되어 있다. 삼나무 조림지의 정돈된 숲길과 생태 보전지역의 원시림과 그리고 투박한 하천의 도강은 긴장감을 주어 다양한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다. 더구나 사람 발자국이 희미한 돌오름을 오르는 것도 숲길 트레킹의 진가를 높여준다.

드디어 질식할 것 같은 숲에서 빠져나와 다시 1100도로에 발을 내디뎠다. 이제서야 참았던 긴 숨을 토해낸다. 하늘은 그새 짙은 구름이 드리워져 있었다. 빗방울이 떨어지는가 싶더니 더 이상 떨어지지 않는다. 나와 일행은 100여 미터 떨어진 서귀포 자연휴양림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했다. 아마도 휴양림 주변 둘레길을 걸은 듯한 몇 사람이 정류장 박스 안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그들도 제주 길을 미친 듯이 걷는 뚜벅이들이었다.
오래전 친구들과 함께 1100도로를 지나갈 때 거린사슴 아래에 차를 세워두고 전망대에서 제주 남쪽 풍경을 보며 감탄사를 연발 했었다, 그리고 언젠가는 서귀포 자연휴양림 안에 있는 법정오름에 올라 한라산의 장대한 풍경을 보고 역시나 감탄사를 토해냈었다.
하지만 그렇게 지나다니던 1100도로를 언젠부터인가 나는 두 발로 걷고 싶었다. 저 거대한 숲 속의 기운을 느끼며 숨을 죽이고 길은 지르밟고 싶었다. 도반들에게는 말하지 않았지만, 사실 이번 트레킹 여정에서 첫 번째로 염두에 둔 곳은 바로 이 트레일이었다. 그래서 한번쯤 숲이 되고 싶었는지 모른다. 숲이 된 나를 발견하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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